제5장第五章 호법단護法團 4차四次 성명서聲明書
본本 호법단護法團은 세계世界 사성설四聖說을 타파打破하는 동시同時에 보살십지菩薩十地를 중심으로 노자老子를 칠지七地 기독基督과 공자孔子를 오지五地 마호메트와 소크라테스를 사지四地 등等 재가在家 보살위菩薩位에 안배按排하고 출가보살出家菩薩인 원효元曉와 진묵震黙이 팔지八地 보조普照와 서산西山이 사지四地 공해空海[日本]가 삼지三地이다. 동포同胞는 참작參酌하신 후後 인습에 젖은因襲的 신성적神聖的 미신관념迷信觀念을 타파打破하시고 정도正道에 귀의歸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교道敎 가운데 도덕경道德經을 제외除外한 나머지他는 간별揀別하며, 대종교大倧敎와 신도神道란 화엄신華嚴神을 신앙信仰의 대상對象으로 하는 시절時節까지 정도正道 임을 보류保留하고, 타他의 제諸 종교宗敎란 모두皆是 도道가 아님非을 천명聲明합니다.
을유년乙酉[1945년] 9월九月 19일十九日
호법단장護法團長 석釋 금타金陀
제6장第六章 현기懸記
1. 유통流通
세계世界 일대一圓가 미치는 범위半徑的인 현재現在의 조선인구朝鮮人口 이천팔백팔십만萬[2,880만]의 갑절倍數인 오천칠백육십만인萬人[5,760만]의 삼승성중三乘聖衆이 인연因緣 깊은 일곱 나라七個 국민國人으로 더불어 윤계적輪界的인 정신精神 세계世界에 두루 가득遍滿할새,
후後에 간행刊行할 「수릉엄삼매도首楞嚴三昧圖」는 나중으로且置하고, 이 「일인전一人傳에 일인도一人度」만으로써 자연적法爾的으로 보살성중菩薩聖衆인 일천팔백팔십만인萬人[1,880만] 외外에 우선爲先 연각緣覺과 성문聲聞의 이승성중二乘聖衆인 삼천팔백팔십만인萬人[3,880만]을 제도度함.
2. 사조思潮
본래로法爾的 만법萬法이 두 가지를 지닐持雙새 합법合法과 비합법非合法의 2대二大 사조思潮가 유포流布함.
3. 정치政治
자연적法爾的으로 천지天地를 통일統一함은 진공眞空이요, 묘유妙有라 함은 지地ㆍ수水ㆍ화火ㆍ풍風 사대四大일새 세계世界는 사대四大의 정치분야政治分野로써 조직組織됨.
4. 합류合流
대중적大衆的으로 범인을 초월하여超凡 성인에 들어가는入聖 시대時代라, 본체體ㆍ속성相ㆍ작용用인 3대三大의 분야分野가 본류本流에 합合류 함.
5. 주의主義
개벽開闢 이래以來 주主로 같은 불도인同軌 과거過去의 일천사불[1,004]佛과 미래未來의 일천구백구십육불[1,996]佛이며, 종從으로 같은 길同轍인 무수억無數億 보살菩薩이 처음부터 끝까지一貫的 호법주의護法主義를 주장主張하고 호지護持함.
6. 의무義務
사람의 공덕功德됨이 미정迷情을 구救함보다 더함이 없으니, 이의 「일인전一人傳에 일인도一人度」를 마음에 새겨 사유 할지어다銘念. 모든 과보總報가 같은齊同 세계동포世界同胞여! 동포同胞여! 동포同胞여!
정해년丁亥[1947년] 1월正月 20일念日
벽산碧山 한인閒人 석釋 금타金陀 고함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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