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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타행자의 편지/미타행자의 편지

아미타불

 


제가 즐거이 염송하는 게송입니다.

원아임욕명종시(願我臨欲命終時) 진제일체제장애(盡除一切諸障碍)

면견피불아미타(面見彼佛阿彌陀) 즉득왕생안락찰(卽得往生安樂刹)


원아임욕명종시(願我臨欲命終時)

원하오니 제가 명이 다 할 적에

* 저는 ‘원아임욕명종시’ 할 적에는 눈물이 날 지경입니다. 언제인가는 저도 이 세상에 인연을 다 하고 하직할 날이 있겠지요. 제가 이 사바세계를 떠나는 날 함께 염불수행하신 분들의 ‘나무아미타불’ 염불 전송을 받으면 ‘진제일체제장애’가 되여서 ‘면견피불아미타’하며 ‘즉득왕생안락찰’하는 것이 원(願)입니다.

 

어디 가는 것이 마음대로 되겠습니까? 그러나 정업(淨業: 염불 수행하여 미타정토에 왕생하고자 원하는 것)수행이 진실하였다면 원력대로 이루어 지지 않겠습니까? 이상적인 죽음은 아무런 준비도 없이 갑자기 운명하는 것보다 미리 운명에 준비하며 또렷한 의식을 가지고 운명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진제일체제장애(盡除一切諸障碍)

모든 장애가 (일시에)제거 되어

* 옛 글에 ‘업이 산과 바다와 같은 줄 알라’는 글이 있습니다. 평생을 오로지 염불을 하고 수행을 하며 애 쓴다고 해도 다겁 생의 잘못된 습관은 쉽게 소멸하지 않습니다. 경전에도 거친 번뇌는 소멸되기 쉬워도 미세망념은 소멸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우리가 평생을 수행을 통하여 업(業)을 닦는다 해도 가장 업을 바꾸고 좋은 때가 운명할 적이라고 합니다. 명이 다 할 적에 또렷한  마음으로 ‘나무아미타불’ 열 번이 미세망념까지 소멸하는 것입니다.


면견피불아미타(面見彼佛阿彌陀)

면전(面前)에 아미타불을 친견하고

* 흔히 극락세계를 업장을 가지고 간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토삼부경을 자세히 보면 보리심을 같고 하는 ‘나무아미타불’ 염불수행이 미세망념까지 말끔히 소멸하는 만트라이자 진언이자 부처님 명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미타불을 찬탄하는 게송에서

시방에 있는 과거․현재․미래 부처님 가운데서 아미타불이 제일이며, 중생을 구품극락세계로 인도하네.

시방삼세불(十方三世佛)아미타제일(阿彌陀第一)구품도중생(九品度衆生) 

 

즉득왕생안락찰(卽得往生安樂刹)

바로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발원합니다.

* 이 고해의 사바세계에 와서 부처님 법을 만난 것을 무한한 행복으로 생각하고 더 나아가 정업(淨業)수행을 진실하게 하여서 극락세계 왕생 한다면 사바세계의 가장 큰 복이며 사바세계에 온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저도 그렇게 살려고 하고 늘 그렇게 권하기 합니다.

모든 일어나는 현상을 묵묵히 바라보며 이타심을 지니고 “나무아미타불” 염불하세요.


원이차공덕(願以此功德) 보급어일체(普及於一切)

아등여중생(我等與衆生) 당생극락국(當生極樂國)

동견무량수(同見無量壽) 개공성불도(皆空成佛道)

* 이와 같은 공덕이 온 누리에 가득하여 저와 모든 중생들이 반듯이 극락세계에 왕생하여 함께 무량한 생명의 바다를 함께하며 모두가 성불하기를 원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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