第 七 節 十無依行(십무의행)
行法(행법)에 依(의)하야 功德(공덕)과 善根(선근)이 生(생)하는 바 不然(불연)하고 或(혹)은 邪見(사견)에 緣(연)하야 惡緣(악연)에 依(의)하고 그 行法(행법)이 功德(공덕)과 善根(선근)의 所依止(소의지) 않임에 十種(십종)이 有(유)하니 一(일)은 意業不壞(의업불괴)와 加行壞(가행괴)요 二(이)는 加行不壞(가행불괴)와 意業壞(의업괴)요 三(삼)은 加行․意業(가행․의업)의 共壞(공괴)요 四(사)는 戒壞(계괴)와 見不壞(견불괴)요 五(오)는 見壞(견괴)와 戒不壞(계불괴)요
六(육)은 戒․見(계․견)의 共壞(공괴)요 七(칠)은 加行(가행)․意業(의업)․見(견)․戒(계)의 共不壞(공불괴)가 惡友力(악우력)에 依支(의지)함이오 八(팔)은 善友力(선우력)에 依支(의지)하나 愚鈍(우둔)함이오 九(구)는 種種(종종)의 財寶(재보) 衆具(중구)엔 無厭足(무염족)이나 追求迷亂(추구미란)함이오 十(십)은 衆病(중병) 逼近(핍근)에 呪術(주술)과 祠祀(사사)로써 對(대)함이니라
<大集地藏十輪經五(대집지장십륜경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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