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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강심론/태안사 금강심론

5.호법당 6.현기 7.만덕송


13.제오장第五章 호법단護法團 사차四次 성명서聲明書.zip



제오장第五章 호법단護法團 사차四次 성명서聲明書

 

호법단護法團은 세계世界 사성설四聖說을 타파打破하는 동시同時에 보살십지菩薩十地를 기간基幹으로 하야 노자老子를 칠지七地, 기독基督과 공자孔子를 오지五地, 마호메트와 소크라테스를 사지四地 재가보살위在家菩薩位에 안배按排하고 출가보살出家菩薩인 원효元曉와 진묵震黙이 팔지八地, 보조普照와 서산西山이 사지四地, 공해空海(일본日本)가 삼지三地일새 동포同胞는 참작參酌하신 후 인습적因襲的인 신성적神聖的 미신관념迷信觀念을 타파打破하시고 정도正道에 귀의歸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교중道敎中 도덕경道德經을 제한 외에 타는 간별揀別하며 대종교大倧敎와 신도神道란 화엄신華嚴神을 신앙信仰의 대상對象으로 하는 시절時節까지 정도正道임을 보류保留하고 타의 제 종교宗敎란 개시비도皆是非道임을 성명聲明합니다.

 

을유乙酉 구월九月 십구일十九日

호법단장護法團長 석금타釋金陀

 

 

 

제육장第六章 현기懸記

 

 

, 유통流通

 

세계일원世界一圓의 반경적半徑的인 현재現在의 조선인구朝鮮人口 이천팔백팔십만二千八百八十萬의 배수倍數인 오천칠백육십만五千七百六十萬의 삼승성중三乘聖衆이 인연因緣 깊은 칠개국인七個國人으로 더불어 윤계적輪界的인 정신精神의 세계世界에 변만遍滿할새에 간행刊行할 수릉엄삼매도首楞嚴三昧圖는 차치且置하고 이 「일인전一人傳에 일인도一人度」만으로써 법이적法爾的으로 보살성중菩薩聖衆일천팔백팔십만一千八百八十萬에 위선爲先 연각緣覺과 성문聲聞의 이승성중二乘聖衆인 삼천팔백팔십만三千八百八十萬을 도

 

, 사조思潮

 

법이적으로 만법萬法이 지쌍持雙일새 합법合法과 비합법非合法의 이대二大사조思潮가 유포流布


, 정치政治

 

법이적法爾的으로 천지天地를 통일統一함은 진공眞空이오 묘유妙有함은 지․수․화․풍 사대四大일새 세계世界는 사대四大의 정치분야政治分野로써 조직組織

 

, 합류合流

 

대중적大衆的으로 초범입성超凡入聖의 시대時代라 체․상․용인 3대三大 분야分野가 본류本流에 합


5. 주의主義

 

개벽이래開闢以來로 동궤同軌인 과거過去의 일천사불一千四佛과 미래未來의 일천구백구십육불一千九百九十六佛이며 종으로 동철同轍인 무수억無數億 보살의 일관적一貫的인 호법주의護法主義를 주장主張하고 호지護持

6. 의무義務

 

사람의 공덕功德됨이 미정迷情을 구함보다 더함이 없으니 이의 「일인전一人傳에 일인도一人度」람을 명념銘念할지어다.

총보總報가 제동齊同한 세계동포世界同胞여! 동포同胞여! 동포同胞여!

 

정해丁亥 정월正月 념일念日

벽산한인碧山閒人 석금타釋金陀

 

 

제칠장第七章 만덕송卍德頌과 십여시十如是

 

만덕송卍德頌

자수비화慈水悲火 무위생기無爲生起

희풍사지喜風捨地 십계구현十界俱現

사심무량四心無量 사계무변四界無邊

심무괘애心無罣碍 실성원융實性圓融

열반묘심涅槃妙心 상락아정常樂我淨

수연이숙隨緣異熟 불수이과不隨異果

사섭만덕四攝卍德 성상일여性相一如

수현차신雖現此身 내외의정內外依正

심왕안주心王安住 동어허공同於虛空

 

⟨십여시十如是

여시상如是相여시성如是性여시체如是體여시력如是力여시작如是作여시인如是因여시연如是緣여시과如是果여시보如是報본말구경등本末究竟等•••••

 

※ 여자如字를 기점起點으로 하면 가제假諦, 시자是字를 기점起點으로 하면 공제空諦, 상자相字를 기점起點으로 하면 중제中諦가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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