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타행자의 편지

청화 큰스님 법어집 법공양 회향

청화 큰스님 법어집 법공양 회향

 

이번 327일 마음의 고향 (6)을 마지막으로 청화 큰스님 법어집 법공양 출판 대장정은 마무리되었습니다. 2017년부터 한글파일 준비하여 20191월 첫 출판 시작으로 금강심론 시리즈 6권 정토삼부경, 정통선의 향훈, 염불선 아미타불이 여러분의 참 이름입니다. 그리고 마음의 고향 시리즈 6권 모두 16권을 총 누계 45천 권을 출판하였으며 책 창고에는 대략 3~4천 권 정도가 남았습니다.

 

청화 큰스님께서 중생들을 위하여 고구정녕(苦口叮嚀) 일러주시는 법문을 현대에 맞는 눈높이와 읽기 편한 편집을 원칙으로 하였으며 법문을 녹취하여 문자화 한 것이라 최대한 정확하게 기록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동안의 법어집 출판으로 주요 법문은 거의 문자화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지난번 경매사이트에 사진만 등장한 초기 보리방편문(勤策文) 자료, 짐작하건데 운문암에서 수행자료로 금강경을 편집하고 말미(末尾)에 보리방편문과 해탈16지를 넣었는데 만날 인연이 있으면 법공양으로 출판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일은 법어집이 다 소진되면 한 번 더 교정보아 출판하여 청화 큰스님의 염불선, 실상염불의 법향이 이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며 현재 다 소진된 금강심론 읽기와 아미타불이 여러분의 참 이름입니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부족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넉넉하지도 않은 이번 법공양 출판 회향으로 큰 짐 하나는 내려놓은 것 같이 마음이 편하고 그동안의 한글파일 준비 교정, 출판, 발송 등 노고(勞苦)를 스스로 자축(自祝)하나 이 모든 불사가 저 혼자의 힘으로 이루어진 것은 아니고 많으신 분들의 도움과 단월(檀越)이 있기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법어집을 원만 회향할 수 있게 자료를 제공해주신 본정(本淨)거사님 지루한 교정 작업과 출판을 헌신적으로 함께하여주신 문중의 보원(普圓)스님, 효상(曉相)거사님, 인성(認性)보살님, 수경심(修境心)보살님, 옥미향 편집장님 그리고 출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긴 세월 법공양 출판에 기꺼이 단월(檀越)이 되어주신 문중 스님들, 인연 맺은 모든 불자(佛子)님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본연(本然)합장

 

 

 

'미타행자의 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심(從心)  (0) 2024.05.11
수행한담  (0) 2024.04.25
전생(前生)  (0) 2024.03.17
천재(天才)  (2) 2024.03.14
미타행자의 마음공부  (1) 2024.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