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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청화 큰스님 서적/4. 금강심론

제6장 현기

 第 六 章  懸記(현기)

 

    一, 流通(유통)


  世界(세계) 一圓(일원)의 半徑的(반경적)인 現在(현재)의 朝鮮人口(조선인구) 二千八百八十萬(이천팔백팔십만)의 倍數(배수)인 五千七百六十萬人(오천칠백육십만인)의 三乘聖衆(삼승성중)이 因緣(인연) 깊은 七個國人(칠개국인)으로 더불어 輪界的(윤계적)인 精神(정신)의 世界(세계)에 遍滿(변만)할새 後(후)에 刊行(간행)할 首楞嚴三昧圖(수릉엄삼매도)는 且置(차치)하고 이 「一人傳(일인전)에 一人度(일인도)」만으로써 法爾的(법이적)으로 菩薩聖衆(보살성중)인 一千八百八十萬人(일천팔백팔십만인) 外(외)에 爲先(위선) 緣覺(연각)과 聲聞(성문)의 二乘聖衆(이승성중)인 三千八百八十萬人(삼천팔백팔십만인)을 度(도)함

 

   二, 思潮(사조)


  法爾的(법이적)으로 萬法(만법)이 持雙(지쌍)일새 合法(합법)과 非合法(비합법)의 二大思潮(이대사조)가 流布(유포)함

   

 三, 政治(정치)


  法爾的(법이적)으로 天地(천지)를 統一(통일)함은 眞空(진공)이오 妙有(묘유)함은 地․水․火․風(지․수․화․풍) 四大(사대)일새 世界(세계)는 四大(사대)의 政治分野(정치분야)로써 組織(조직)됨

   

 四, 合流(합류)


  大衆的(대중적)으로 超凡入聖(초범입성)의 時代(시대)라 體․相․用(체․상․용)인 三大(삼대)의 分野(분야)가 本流(본류)에 合(합)함

   

 五, 主義(주의)


  開闢以來(개벽이래) 主(주)로 同軌(동궤)인 過去(과거)의 一千四佛(일천사불)과 未來(미래)의 一千九百九十六佛(일천구백구십육불)이며 從(종)으로 同轍(동철)인 無數億(무수억) 菩薩(보살)의 一貫的(일관적)인 護法主義(호법주의)를 主張(주장)하고 護持(호지)함

   

六, 義務(의무)


  사람의 功德(공덕)됨이 迷情(미정)을 救(구)함보다 더함이 없으니 이의 「一人傳(일인전)에 一人度(일인도)」를 銘念(명념)할지어다 總報(총보)가 齊同(제동)한 世界同胞(세계동포)여! 同胞(동포)여! 同胞(동포)여!


                     丁亥 正月 念日(정해 정월 념일)

                          碧山閒人 釋 金 陀 告(벽산한인 석 금 타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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