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무주선원/무주선원 불사

[스크랩] 무주선원불사를 정산합니다

* 몇 년 전에 제주 자성원 소임을 끝내고 떠나려는데, 한 분이 ‘제가 약간의 시주를 하고자 하니 제주에 토굴이라도 짓고 염불수행과 포교를 하시였으면 좋겠다.’는 간청으로 제주와 육지를 오가면 10여년 인연을 맺고 지네다가 이번 3월에 땅을 매입하고 5월에 건축하기 시작하여 이번 10월21일에 무주선원을 개원하였습니다.


제주도 바다 건너이지만 전국에 많으신 분들이 십시일반으로 동참하여 무사히 귤 밭을 걷어내고 여법(如法)히 부처님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많으신 분들의 정성이 헛되지 않게 도량은 법답게 수행정진도량으로 가꾸어나갈 것을 약속드리며 간략히 불사 정산(精算)하자면


총 불사 시주금은 4억4천7백7만원(447,070,000)이였으며,

지출은 4억3천2백9십2만원(432,920,000.)입니다


불사 시주금에는 융자 1억6천이 포함 되여 있으며 순수시주금은

2억8천7백7만원(287,070,000)입니다.

 

지출에는 땅 매입이 약 1억5천 이며 관세음보살님조성이 약 3천이며 순수 공사비는 2억5천9백2십만원(259,200,000)입니다


수입과 지출에 통장 잔금 포함 5백정도 차이나는 데 그것은 개원행사에 지출한 금액을 넣지 않았고 자질구레한 금액은 포함시키지 않은 것입니다. 제가 회계의 전문가는 아니라 약간의 편차는 있어도 크게 차이지는 것은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현재 약간의 외상 공사비가 있고 추가로 공사할 부분이 있습니다. 추가 공사는 마당에 배수로 공사와 조경공사입니다. 이것은 시간을 두고 하고자합니다. 불사라고 해보니 실제 공사비보다 그 외에 돈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는 것이고 제주도는 바다건너라 못 하나라도 배타고 건너오는 것이라 건축비가 많이 드는 곳입니다. 그리고 여담으로 절 짓는데 일꾼들 기분 좋게 일하게 한다고 세참은 돈이 들더라도 충분히 제공하였습니다. 


제주는 지금은 인식이 많이 바뀌었다고 해도 절이라 하면 사주나 보고 이사 날짜나 잡아주고 독 불공이나 하는 곳으로 인식되는 문화입니다. 정법(正法)의 토양이 척박한 곳에서 애월 고성리(古城理)에 있는 무주선원(無住禪苑) 덕분에 부처님을 바로 알았다는 분이 한 분이라도 계신다면 무주선원 덕분에 ‘나무아미타불’ 열 번이라도 하신분이 있다면 한 분이라도 그 옛날 항몽(抗蒙)시절, 이재수난(亂), 4.3사태로 억울한 영가나 설움 받으신 분들의 한(恨)이 녹았다면 ‘올 여름 내 내 땀 흘리면 일하신 분들의 수고와 멀리 육지에서 보내주신 정성은 헛된 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밭에 씨앗을 뿌리면서 본인도 모르게 엉뚱한 곳에 떨어진 씨앗도 반듯이 발아하듯이 우리가 무심코 지은 복도 반듯이 발복(發福)하는 것이고 우리가 무심코 지은 죄업도 언제인가 반듯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하물며 부처님을 조성하고 청정도량을 이루는데 동참한 공덕이 어떠하겠습니까? 그 동안 무주선원불사에 동참해주신 여러분의 무량복덕을 찬탄합니다.


                       나무아미타불

                                     2012년 10월31일 본연합장


   


무주선원無住禪苑불사佛事 시주施主.


출가사문


극락암 성본스님, 영각사 현담스님, 반야사 수상스님, 수광암 지도스님, 통영 관음암 법천스님. 통영 관음암 대효스님, 고란사 경륜스님, 송산스님, 자성원 범현스님, 불회사 대천스님, 보현암 정재스님, 광전스님, 동선스님, 관불암 금인스님, 군유사 수안스님, 성륜사 서훈스님, 화정스님, 대현스님, 성혈사 상전스님, 청량사 서진스님, 보원스님, 봉화 보각스님, 반야정사 화진스님, 광륜사 지각스님.   


2011년 이전

성명균님, 한울농원님, 한영민님, 김용수님, 김재국님, 최은정님, 한영민님, 미국 한길자님, 대원행님, 길섶나그네님, 대덕화보살님


건축 총감독 안경호님

불모(佛母:부처님, 불단) 부산. 보리수아래서 진성거사님


* 관세음보살 불사는 먼젓번에 올리여서 이번에는 제외 되였습니다. 


* 창호불사. 김범희님 허성여님, 김태희님 바닥재불사. 김문환, 곽경주님

법당 좌복불사. 김윤경승복집 불기불사. 양용석부부님

후원 냉장고 등. 이영자님, 백수연님, 구기자님, 노종분님, 박경숙님, 김경희님, 무상화님


2012년

3월

남기승님, 미란이네님, 문선애님.


5월

박종일님, 예길촌님, 윤연숙님, 김유숙님, 시주님, 김상현님, 김양녀님, 강하숙님, 송계환님, 남기준님, 김민정님, 홍화숙님, 원륜님, 정혜숙님, 김종만님, 유용숙님, 정기동님, 동심님, 권혜경님, 장수익님, 박홍순님, 황보희님, 민귀남님, 김근채님, 김미녀님, 정련화님, 김양순님, 오순도순여행사님, 허성여님, 김승석변호사님, 정공거사님, 문기순님, 무상화님, 김윤경승복집님.

 

6월 

백추자님, 장정한님, 이봉석영가님, 양미경님, 이상백님, 김미량님, 한라산님, 한순희님, 최중범님, 김승석변호사님, 이용임님, 김상재님, 문병석님, 송미화님, 정청현님, 최형운님, 김상현님, 임진이님, 이은희님, 김민석님, 정덕화님.


7월  

한창호님, 김종만님, 김태연님, 김승석변호사님, 박재호님, 김양녀님, 박종찬님, 김분기님, 임정주님, 한상철님, 한인경님, 한인렬님.


8월

김일견님, 김세남영가님, 이종민영가님, 이승철님, 소향님, 김선우님, 이승철님, 김승석변호사님, 박기남님, 김윤석님, 정송녀님, 김상현님, 관음행님, 박혜옥님, 김연추님, 한영민님, 정청현님, 양경혜님, 김선정님, 황보희님, 김현숙님, 강계남님, 나미경님 신경숙님, 이영호님, 오점석님, 오담규님, 국정식님, 배홍철님, 박강현님, 이용순님, 장규성님, 양동진님.


9월 

이동훈님, 김상현님, 정진일님, 안경순님, 배가연님, 나명자님, 문기순님, 이명숙님, 최성균님, 신경숙님, 물메골님, 한울님, 이정희님, 전우배님, 전민주님,김승석변호사님.


10월

신경숙님, 양용석님, 오용화님, 박인주님, 영성보살님, 미국장미라님, 이말보님윤연숙님, 백순옥님, 문선애님, 청봉환경님, 벤호로레카님, 화연성님, 안금화님, 김승석변호사님.


* 총 150여분(중복되는 분도 있습니다)

* 누락 되신 분이 계시다면 연락주세요

          011-9266-5361 본연합장  



 

 


출처 : 아미타불과 함께하는 마음의 고향 무주선원
글쓴이 : 미타행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