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무주선원/무주선원

[스크랩] 무주선원 봄

 

* 불사 마무리는 마당에 잔디공사로 대미를 장식했습니다. 수망리에 계신 분이 돌을 시주하시는 바람에 도량조경이 제대로 되었습니다. 소소히 작은 꽃들 더 좀 심고 주변 정리하면 초팔일쯤에는 깔끔히 정리될 것입니다.

 

 

 

1. 작년에 돌담 따라 허브 심은 것이 제법 자랐습니다.

 

 

2. 작년에 능소화 심은 것이 돌 담키를 넘기였는데 올해는 한 두 송이는 피겠지요.

 

 

3. 고소 겨울 내내 다 캐먹고 종자용으로 남겨두었습니다 곧 꽃피고 씨앗이 맺지요

 

 

4. 목단 작년에 심고 꽃을 못 보았는데 봉오리가 생기였으니 올해는 꽃 좀 보겠습니다.

 

 

5. 파장 텃밭 4월에는 갈아엎고 새로 모종심고 봄 농사지여야지요

 

 

6. 도량에 동백 꽃 아직 어린데 몇 년 후는 좋은 모습을 보일 것입니다

 

 

7. 명자나무 꽃 일찍 피어 도량을 장식하네요.

 

 

8. 앵두 꽃 이 아이도 작년에 심은 것인데 꽃이 엄청 왔어요.

 

 

9. 마당에 잔디작업이 다 끝나고 약간 주변 정리만하면 되지요

 

 

10. 이 아이 이름은 잊어버렸고 곧 피겠지요.

 

 

11. 이 아이도 허브 종류인데 심을 적에는 허접해 보이 더만 저렇게 겨울 내내 돌을 감싸고 꽃을 피워요 몇 주 더 얻어다 심었어요.

 

 

12. 한라산 토종작약 2-3일내로 꽃이 피겠어요. 참 일찍 피네요.

 

13. 도량에도 유체꽃이 있습니다. 제법 멀리안가도 유체 꽃을 보여주네요.

 

 

 

14. 야자수 밑에는 자란을 심을 계획이고 돌 밑에는 일년초를 심을 계획입니다

 

 

15. 도량에 돌은 서귀포 수망리에 계신 분이 시주한 것인데 덕분에 도량이 한 결 살아납니다. 역시 돌 주변에 숙근초 내지 구근을 심을 계획입니다

 

 

 

16. 돌에 나무가 붙어있는데 흙을 덮어주고 강하게 전지했어요. 살아난다면 한 인물 할 것 같습니다.

 

 

17. 돌 밑에는 둥굴레나 맥문동 심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제주 돌은 좀 특이하지요

 

 

18. 역시 법당기준 우측 야자수인데 야자수 밑에는 자란 심고 주변에는 작약을 심을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19. 돌 화산탄이라고 합니다. 화산이 터져 공중에서 용암이 굳어서 떨어진 것이지요

 

 

20. 화산탄이 사방이 다 보기가 좋습니다.

 

 

21. 마당에서 본 도량 주변정리가 되면 더욱 정갈 할 것입니다

 

 

22. 잔디 꽃이라고 하던가요. 작년에 심어놓은 것이 올해도 많이 필 것 같습니다

 

 

23. 연못 연 곧 드러내어 잘 분갈이해서 심어야 올 여름 꽃으로 보답하지요 연은 일년초로 보면 됩니다. 해마다 드러내서 묵은 순은 잘라버리고 새순만 심어야한 다고 합니다 작년에 그런 방법으로 해서 꽃을 많이 보았어요.

 

24. 공양간 앞에 다정금 오가며 정을 주어서 그런가? 잎이 아주 싱싱해서 한 컷했어요.

 

  25. 법당좌측에서 본 마당 이거는 맛보기에 불과하고요 하 하 2-3년 자나면 대단 할 것입니다

 

출처 : 아미타불과 함께하는 마음의 고향 무주선원
글쓴이 : 미타행자 원글보기
메모 :

'* 무주선원 > 무주선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등접수 안내 글  (0) 2014.04.11
4월 무주선원   (0) 2014.04.06
백일기도회향 두 번째 백일기도입제 안내 글  (0) 2014.03.20
17일 마당 정리를 했어요   (0) 2014.03.19
마당에 돌 놓았어요   (0) 2014.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