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무주선원/무주선원 만일염불회

만일 염불회 첫 번째 백일회향입니다.

 


오는 1월29일 화요일이 지난 10월21일 만일염불 입재한지 백 일째 되는 날입니다. 그 날은 평소 다니는 절이 있으면 간단한 공양 준비하시여서 가시여서 백일회향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주중이라 시간이 없다면 미리 당기여서 26일(토요일). 27일(일요일)이나 가시여서 간단히 송주(誦呪) 한 번 독송하시는 것도 의미 있는 것이겠지요.


‘만일염불’이란 의미는 목숨이 다 할 때까지 염불수행 한다는 뜻입니다. 굳이 ‘나무아미타불’이 아니더라도 한 가지 행법(行法)으로 생을 마칠 때 까지 하겠다는 서원(誓願)입니다. 이 서원이면 이미 절반은 이룬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길이 멀고 외로운 길이기에 이렇게 사이버 상에 만나서 서로 격려하며 함께 가는 것입니다.


‘나무아미타불’은 마음의 고향, 극락세계(極樂世界: 지극히 즐거운 세계), 피안(彼岸: 고통의 이 언덕에서 고통이 없는 저 언덕)의 언덕, 유토피아, 에덴의 동쪽,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을 찾아가는 도반(道伴)이자 스승이며 나침반자 길잡이입니다. ‘관세음보살’ ‘옴마니반메흠’ ‘대비주’ ‘경전독송’ 절 수행 다 종착지는 같은 곳이며 방법론, 수단이 다를 뿐입니다.


아직 뜻을 세우시지 못하였다면 이번 29일 뜻을 세우시고 서원을 세우시여서 함께 가시면 좋은 일입니다 하루에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나무아미타불’ 108번이라도 매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에 송주(誦呪)를 약간 수정하였습니다.(파일첨부) 참회부분을 넣었고 장엄염불을 추가해서 만들었습니다. 한 번 다운 받아보시고 편 한 것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그냥 A4용지에 인쇄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백일기도 회향 날짜와 편차가 있는 것은 기도는 제가 사시불공 빠트린 날은 기도 날짜에 넣지를 않고 빠진 만큼 더 하기 때문입니다.


                                             나무아미타불  본연합장


* 제주 겨울을 장식하는 먼나무 열매

 

2.송주(교정완료2012년_12월작업).hwp

 

 

2.송주(교정완료2012년_12월작업).hwp
0.06MB